본문 바로가기
ROBOT/ABB

ABB SERVO MOTOR 3HEA506261-001(SGMAS-20DRA-AB11) ABB서보모터수리

by 서보모터수리 서보시스텍 2020. 4. 3.

 

오늘 ABB SERVO MOTOR를 수리하였습니다
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지속할 경우 초·중·고교를
온라인으로 개학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고 하네요
오늘 수리한 모델은 3HEA506261-001(SGMAS-20DRA-AB11)이며
메이커는 ABB입니다

이번에 수리 들어온 모터는 신기하게 생겼네요 
일단 보통 생각하기를 로봇에 달린 그런 ABB모터들이 다 거기서 거긴데 
얘는 좀 다르게 생겼네요 일단 무슨 문제로 들어왔는지 점검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권선이랑 샤시를 찍는데 샤시가 관섭이 뜨네요 외관으로 
봐서는 치고 들어간게 없어보이는데 흠... 이상해서 좀 더 점검을 해보다가 
파워케이블들이 녹아내린 것을 확인을 하였습니다 이것이 녹아내렸으면.. 
좀 곤란한데... 

그래도 브레이크는 풀어볼수있을꺼 같아 풀어보았는데 
풀리는 소리가 났는데 돌리면 쇳소리가 엄청 나네요 듣기가 엄청 싫네요 
소름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레졸바를 점검해보니 다행히 정상이네요 
문제점들을 알았으니 수리를 진행하였고 완료 후 테스트하니 정상동작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