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O REPAIR/SANYO DENKI

산요서보모터수리 SANYO DENKI AC SERVO MOTOR Q2AA10150VCP41

by 서보모터수리 서보시스텍 2020. 3. 2.

 

오늘 SANYO DENKI AC SERVO MOTOR를 수리하였습니다
중국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폐렴 환자가 급증하면서 사스
(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우려가 커지자 주중 한국대사관이
민에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고 하네요

오늘 Q2AA10150VCP41를 수리하였습니다 메이커는 SANYO DENKI 
입니다 용량은 1.5KW이며 최대속도는 2000RPM을 가지고 있는 모터 
네요 외관으로 보면 더러운데 어디에 문제가 있어 들어왔을까요 
점검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권선이랑 샤시를 찍어보니 정상이네요 
브레이크를 해제해보는데 뭔가 풀리는 소리가 좋지 못한데 흠... 
풀리긴 하는데 나중에 열어봐야겠네요 

그리고 샤프트를 돌려보는데 
매우 뻑뻑하네요 브레이크쪽에 문제가 생긴거 같네요 그리고 
엔코더를 점검하는데 알람이 계속 뜨네요 이상해서 엔코더를 열어보니 
슬러지가 한가득 껴있네요 

와... 이건 일부 부품에 문제가 안 생겼으면 
좋겠는데 일단 문제점들을 알았으니 수리를 진행하였고 완료 후 
테스트하니 정상동작하였습니다

댓글